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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부족 증상 9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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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화마을 | 작성일 21-12-24 13:44 | 조회 163회 |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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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부족 증상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의 몸은 이상이 생기면 항상 어떠한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아플 때도 그럴 수 있고 움직임이 부족해도 사실 끊임없이 보내고 있습니다

만일 이를 무시하고 계속 똑같은 패턴으로 생활한다면 당연히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몸을 제대로 관리해 주지 않으면 어떤 일이 생기는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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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동부족 증상

1. 뱃살

체중이 증가했다고 해서 살이 무조건 찐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웨이트트레이닝을 통해 몸에 근육이 붙게 되면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건 내 몸의 다른 사이즈만 늘어난 것이라면 문제가 있다는 말입니다. 그중에서도 허리둘레를 주목해야 합니다.

배에 살이 많이 있는 것은 신체에 이상 변화가 나타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복부비만과도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심장과 간, 췌장, 콩팥 등 인체 장기 기관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수치를 측정해 보았을 때 남자는 40인치, 여자는 35인치가 넘으면 건강이 나빠지고 있다는 뜻이니 결국 꾸준한 운동을 해주어야만 이를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2. 만성피로

항상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 테스트를 통해 밝혀지기도 했지만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은 머리가 계속 맑게 유지되고 힘이 넘쳐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시간이 없다면 아침에 조금이라도 일찍 기상해 실시해보려는 노력을 가져봅시다.

이것마저 어렵다면 틈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해주고 가까운 곳은 되도록이면 걸어 다니는 습관을 길러주도록 합시다

 

3. 어깨 통증

사실 오십견은 50대에 잘 발생한다고 해서 불리게 된 이름인데 최근은 30~40대도 잘 걸린다고 합니다.

평상시에 일을 할 때 컴퓨터를 하면서 책상 앞에 오래 앉아 있다거나 동일한 자세로 하게 되면 혈액순환도 잘되지 않고 알 배김이 생겨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두통

기본적으로 머리 아픔은 뇌를 감싸고 있는 혈관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여 생긴다거나 머리와 목을 감싸고 있는 근육이 경직되면 나타나는 것입니다.

평상시에 꾸준히 운동을 해주면 피의 흐름도 잘 되어 이러한 증상도 자연스럽게 나아지게 될 것입니다

 

5. 소화불량

소화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을 보면 밥을 먹고 나서 움직이지 않는다거나 앉거나 눕는 경우가 많습니다

 

6. 성인병

당뇨나 고혈압이 잘 생겨납니다. 최근에 이런 증상들이 있다면 운동부족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트레이닝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이를 방지해 줄 수 있습니다. 꼭 매일 하지는 않더라도 일주일에 3~4회는 해주는 것이 중요하니 이점 꼭 기억하도록 합시다

7. 감기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지고 이로 인해 면역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적당한 유산소를 실시해 주면 이를 나아지게 해줄 수 있습니다. 안 걸리던 병치레를 자주 한다면 틈날 때마다 해주도록 합시다

​8. 숨이 참

아마 예전에 비해서 계단 오르기 할 때 숨이 많이 차다고 느껴진다면 폐활량이 줄고 몸 상태가 점점 안 좋아지고 있다는 말입니다.

몸이 무겁고 체형이 바뀌면 걷거나 달리는 것도 힘들 수 있습니다. 이때는 가벼운 걷기부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9. 단 음식

일반적으로 힘든 일을 하고 나서나 운동을 높은 강도로 수행하면 단 것이 당긴다는 표현을 자주 합니다.

그러나 한 연구에 의하면 오히려 꾸준하게 활동량을 늘려주면 이런 음식을 섭취하고 싶다는 생각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건강도 챙겨 줄 수 있고 살을 빼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만약 평소에 활동을 거의 하지 않는다면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 한다고 하니 이점 유의하도록 합시다

여기까지 운동부족 증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본인이 포함되는 사항이 많다면 경각심을 가지고 오늘부터라도 당장 실천해보도록 합시다

 

출처 : https://blog.naver.com/holy0426/222273742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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