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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겐 효능 및 섭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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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화마을 | 작성일 22-02-17 14:18 | 조회 160회 |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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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콜라겐 효능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콜라겐이라는 것은 단백질 한 종류인데 30%를 차지하고 있고 밧줄 모양처럼 생겨 튼튼한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진피층에서 7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다양한 인체 조직과 결합합니다. 그리고 세포 사이에 미세한 형태를 이루고 있어 외부 물질들로부터 지켜주고 멜라닌 색소 침착을 막습니다 

 

수분이 빠지는 것을 억제해 주어 주름 예방을 해주며 피부 탄력 유지도 돕습니다. 일반적으로 콜라겐은 일 년에 1%가량씩 감소하게 되는데 일부는 재생이 되지만 분해되는 양이 점점 더 많아집니다. 4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으로 줄어들게 되는데 한번 줄기 시작하게 되면 피부탄력 떨어지고 주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폐경 이후가 되면 더 빠른 속도로 감소하게 됩니다. 음식으로 챙겨주더라도 입자가 크다 보니 흡수가 잘 이뤄지지 않고 소화 분해가 일어납니다. 그래서 인위적으로 가공해 잘 받아들일 수 있는 형태로 된 것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고분자보다는 저분자를 챙기는 것이 더 좋다는 점 참고하도록 합시다. 그럼 지금부터 우리 몸에 어떤 이로운 점들이 있나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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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콜라겐 효능

관절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콜라겐이 서서히 적어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뼈는 약해지고 골밀도가 줄다 보니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칼슘이 뼈에 충분하게 흡수 되게 돕는 일을 하고 뼈가 약해지지 않게 막습니다. 그래서 잘 챙겨주면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골다공증 등을 방지해 줄 수 있습니다

 

피부

사람의 스킨 표면을 덮고 있는 것을 표피라고 하는데 그 안에 진피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70%를 차지하는 것을 콜라겐이라고 하는데 탄력을 유지해 주고 보수해 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진피에서 표피로 영양분을 전달해 주는 일 하여 건강해지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심혈관계

안에 들어 있는 프롤릴은 동맥, 관절에서 조직을 재생하는 데 있어 필수 물질로 지방을 배출해 주고 쌓이는 것을 최소화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Collagen 경우 혈관의 80%를 이루고 있고 노폐물을 없애주어 피를 운반하는 동.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몸에서 결핍이 일어나게 되면 동맥이 약해져 심장 관련 질병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한 실험에 의하면 꾸준하게 섭취해 주면 위험률을 줄여줄 수 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었다고 합니다

 

탈모

사람의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영양소인 케라틴과 동일한 구조를 지녔는데 윤기 있게 해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모낭, 모근을 좋아지게 하고 윤기나는 건강한 모발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탈모를 예방해 주어 긍정적인 작용을 합니다

 

손톱

콜라겐 충분치 않으면 손톱이 잘 부러질 수 있는데 꾸준하게 챙기면 영양분을 공급해 주어 좋아지게 해줄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

세포 사이를 연결해 주고 소장에서 흡수가 된 영양소를 각 조직이나 장기로 이동시켜주는 일을 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체내 누적된 나쁜 요소들을 몸 바깥으로 내보내주는 일을 합니다

* 콜라겐 섭취량

여러 가지 음식들에 들어 있지만 식품을 통해 먹으면 정말 적은 양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효율적으로 먹기 위해서는 건.강.기.능.식.품 먹어주는 것이 낫습니다. 하루 권장되는 양은 전문가들마다 약간씩 차이는 있는데 우리나라 식약처 기준으로는 1g이라고 합니다. 최근에 발표된 임상 실험 결과에 따르면 1일 2.5~15g으로 권하고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 넘게 먹은 양은 모두 배출이 된다고는 하지만 2500mg 이상 오랫동안 섭취를 하게 되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너무 과하게 먹는 것은 삼가도록 하고 적정량 챙기도록 해봅시다

 

지금까지 콜라겐 효능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잘 모르고 있었다면 이번 시간을 통해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holy0426/222648862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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