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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알아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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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화마을 | 작성일 22-04-04 10:25 | 조회 102회 |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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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건강에 정말 도움이 된다는 사실 다들 아시죠?

식이섬유인 펙틴 성분이 풍부한 사과 같은 경우에는 아침에 먹으면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고 우리 몸속에 있는 안 좋은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다만 위장이 약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아침 공복에 사과를 드실때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이점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감자

 

감자에 있는 녹말 성분이 위를 코팅해주는데요. 또한 감자는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드셨을 때 포만감을 주는데도 좋다고 해요.

 

미지근한 물

 

우리 몸안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밤새 손실된 수분을 보충하여 장 운동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아침에 미지근한 물을 챙겨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당근

 

비타민은 물론이고 카로틴, 섬유소 역시 풍부한 당근을 아침에 챙겨드신다면 활력 충전에 도움이 되는데요. 

아무리 바쁘다고 하더라도 아침에 당근 하나 챙겨드신다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그냥 생으로 당근을 먹기는 다소 곤란하신 분들이라면 믹서를 통해서 갈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꿀은 전날 쌓인 피로 회복이나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데요.

당분으로 구성되어진 단당류이기 때문에 에너지원으로 빠른 효과를 보일 수 있어요.

정신을 깨우고 활력있는 아침을 맞이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거죠.

 

계란

 

계란은 완전 식품 중 하나이죠. 아주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특히 아침에 먹는 단백질의 경우 공복 혈당을 낮춰주고 포만감 유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고 속쓰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에서 사과를 드실때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했는데, 그런분들이 사과를 드실 때 양배추와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블루베리

 

혈압과 신진대사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아이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고 어른들의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잇기에 아침으로 챙겨드셔도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아침을 드시기 힘들더라도 간단하게나마 드시는 습관을 기르신다면 건강관리에 보다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바쁘다는 핑계로 그리고 잠을 더 자겠다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아침을 건너뛰고 계십니다.

오늘 글을 보셨다면 조금만 더 부지런함을 가지고 아침을 드셔보세요~! 

 

출처: https://blog.naver.com/ssunyddeji/222681908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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